시스디자인 인테리어 TIP
3色의 매력, 패브릭 소파 한 눈에 보기
[vc_empty_space height=”50″][vc_single_image image=”24135″ img_size=”full” alignment=”center”]우리는 물건을 구매하기 전 저마다의 기준을 가지고 탐색을 합니다.
소파의 디자인부터 소재, 컬러, 기능성, 크기, 가격 등 다양한 요건을 꼼꼼히 살피고 최종적으로 결정하죠.
오늘은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패브릭 소파’를 비교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패브릭 소파와 가죽 소파, 각자의 매력이 너무 달라서 고르기 참 쉽지 않죠.
봄날의 햇볕처럼 패브릭 소파는 소재로부터 특유의 ‘따뜻함’이 묻어납니다.
당신의 공간에 ‘포근함’을 후- 하고 불어넣고 싶을 땐 패브릭 소파를 선택해보는건 어떨까요?
01
당신이 꿈꾸는 구름 위 포근한 휴식 '코코' 소파
[vc_empty_space][vc_single_image image=”24127″ img_size=”full” alignment=”center”][vc_empty_space]01. 소파와 베딩 그 중간
코코는 얇지만 견고한 팔걸이로 패브릭 소파 중 가장 앉는 면적이 여유롭습니다. 3인 소파만 해도 198cm의 넉넉한 공간으로, 180cm 성인 남성이 누워도 한 뼘 가까이 남죠. 너비뿐만 아니라 87cm의 깊은 좌방석의 코코는 소파인 듯 베딩인 듯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찌뿌둥한 좁은 소파 위에서의 잠깐의 낮잠은 이제 끝! 더 달콤한 낮잠을 원한다면 코코죠.
02. 뛰어난 복원력으로 폭신한 착석감을
완성하는 오리털
코코의 등쿠션과 좌방석에 풍성하게 들어간 ‘오리털’은 폭신폭신한 착석감을 완성시켜줍니다. 사용자의 앉은 모양새에 맞게 유연하게 형태가 변형되면서 극강의 편안함을 선물해줍니다. ‘오리털 소파, 잘 꺼지지 않을까?’ 라는 걱정은 넣어두세요. 탄탄한 고밀도 스펀지가 좌방석의 중심을 잡아줘 내구성을 더 강화시켰으니까!
03. 점점 더 부드러워지는 린넨
코코는 리넨과 면 혼방으로 40%의 리넨 함유량을 자랑합니다. 리넨의 ‘직조’는 여타의 섬유와 비교할 때 더 많은 공기의 흐름을 허용합니다. 여름의 리넨을 상상해 보세요. 서늘한 촉감의 소재가 땀을 흘려도 금방 마르고, 열을 잘 분산시켜 리넨이 함유된 코코는 ‘사계절 내내 늘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리넨은 세탁을 하면 할수록 더 보드라워져 처음보다 시간이 흐를수록 더 만족스러울 거예요.
똑똑하게 패브릭 소파 고르는 핵심 Point
[vc_empty_space height=”15″]‘소파 커버의 세탁 유무’는 청결과 직결되기 때문에 절대 포기할 수 없는 중요한 구매 포인트입니다.
차근차근 등쿠션부터 좌방석, 프레임까지 모든 커버를 분리세탁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침구청소기나 청소기의 침구 청소 툴을 활용해 먼지를 슥슥 제거하고, 1년에 1-2회 정기적으로 세탁해주면 깨끗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1년에 1-2회 정기적으로 세탁해주면 깨끗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커버 세탁뿐만 아니라 추후 커버가 추가 구매 가능한지 함께 확인하면 좋아요!
Step1. 등쿠션커버 Step2. 좌방석 커버 Step3. 프레임커버
시스디자인 포토후기
02
우리집에 들인 부티크 호텔 '도라' 소파
[vc_empty_space][vc_single_image image=”19495″ img_size=”full” alignment=”center”][vc_empty_space]01. 어떤 공간에도 딱 적절한 사이즈
도라 3인과 4인은 각각 너비가 188cm, 265cm로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에어컨, 사이드테이블, 화분 등과 함께 배치해도 여유로운 공간 연출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스툴’ 추가가 가능해 사용패턴에 따른 옵션이 더 다양합니다.
02. 3色 커버로 컬러 고민은 끝
도라는 블루그레이부터 인디핑크, 베이지까지 3가지의 컬러 옵션으로 변신이 쉬운 소파입니다. 매일 똑같은 모습의 거실이 지겨워질 때, ‘도라’라면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휘리릭 벗겨내어 그날의 기분에 맞춰 컬러만 선택하면 되니까요!
03. 자연으로부터 온 천연소재, 면
면은 젖었을 때 10-20% 강도가 상승합니다. 쉽게 말해, ‘물세탁’이 편리한 소재입니다. 단, 원단의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 첫 세탁부터 2-3회차까지는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또한 ‘저자극’의 면은 피부에 닿았을 때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외부로부터의 자극에 예민한 민감한 피부, 아토피 피부가 있다면 ‘면’이 후회없는 선택일 거예요!
시스디자인 포토후기
03
비대칭의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네오' 소파
[vc_empty_space][vc_single_image image=”30594″ img_size=”full” alignment=”center”][vc_empty_space]01. 기본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디자인
네오의 높이와 두께가 모두 다른, 비대칭 팔걸이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앉았을 때와 누웠을 때 사용자의 이용행태에 상관없이 늘 편안해야 하니까! 너비 또한 240cm, 3.5인으로 공간의 크기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02. 탄성과 복원력을 기르는 공기층, 엘라스틱 에어 폼
소파의 착석감만큼 중요한 것이 내장재의 복원력입니다. 풍부한 공기층이 추가된 고탄력 폼, 엘라스틱 에어 폼으로 푹신한 착석감을 완성했습니다. 앉았다가 일어나는 순간, 에어 폼이 다시 공기를 흡수하며 탄력있게 돌아오죠.
03. 형태 변형에 아주 강한 폴리에스테르
폴리에스테르는 벌레, 곰팡이, 약품, 햇빛에 강한, 기능적이고 실용적인 소재입니다. 원단의 탄성이 적어 구김이 잘 가는 면과 리넨과 달리 폴리에스테르는 형태안정성이 우수하여 원단의 변형이 적고 주름이 잘 생기지 않아 다림질이 따로 필요 없습니다. 건조도도 아주 높아 세탁 후 그 누구보다도 빨리 마른답니다!
시스디자인 포토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