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가구를 사는 것이 좀 못 미덥다고 생각했던 편인데, 메티 203 패브릭 2인 소파는 인터넷으로 산 가구 중에 가장 큰 만족감을 준 녀석이었습니다.
1. 2인용vs3인용 /패브릭vs가죽
일단 2인용 소파라 작은 공간에 적합하고요.3인용으로 사면 누워서 낮잠자기에 좋을 것 같긴 하지만 상대적으로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는 점에서 망설여지더군요. 그래서 2인용으로 결정했는데,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쉬는 공간이 아니라 책 읽고 잠깐씩 차 마시는 정도로 사용할 거라, 오히려 약간의 긴장감도 필요했거든요.
패브릭과 가죽 사이에서도 고민을 좀 많이 했는데, 아무래도 인조가죽은 여름에 별로 쾌적하지 못한 느낌을 주고..그렇다고 천연가죽으로 사자니 가격대가 많이 부담되어서 결국 패브릭으로 결정했습니다. 깨끗하게 쓰면, 일년에 두 세번 정도 세탁소에 맡기는 걸로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2. 가성비
소파를 놓고 보니, 따스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완성되네요. 서재형 작업실에 놓는 용도에 적합한 소파를 한 2주간 찾아 다녔는데, 예쁘고 맘에 드는 소파는 기본적으로 백만원 훌쩍 넘어가는 금액이라 많이 부담이 되었습니다. 30만원 미만 가격대에서 가격대비 성능비가 가장 좋은 제품이라고 적극 추천..합니다.
3. 배송 및 설치
주문하고 나서 3-4일만에 받았습니다. 아침에 전화해주고 설치하시러 오시더라구요. 금방 다 조립해주시는 것도 좋았고요. 물론 더 높은 가격대로 가면 좋은 가구 브랜드들이 많지만,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원목에 북유럽 느낌 데코 원하시면 이 만한 선택도 없다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