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일상
시스디자인

소파
오래오래 사용하기

소재별 관리법

일상의 가구, 소파
소파는 앉고 눕고, 이야기 나누고, 일상의 많은 시간을 보내는 가구입니다. 나의 일상과 가장 맞닿은 가구인 소파를 더 오래오래 사용하기 위하여 소파의 소재별 관리법 및 사용 요령에 대해 함께 알아볼게요.

천연가죽 소파 관리법

쓰면 쓸수록 깊은 멋을 더하는 소재인 천연가죽으로 소파를 만들면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쉽고, 질리지 않으면서 튼튼한 소재. 사용할수록 익숙해지며, 우리 집만의 멋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소파의 소재인 천연면피가죽 소파 관리법을 알아볼게요.

[vc_single_image image=”26098″ img_size=”full”]
[vc_empty_space height=”20px”]

1. 가죽케어 전용 크림 사용

[vc_empty_space]

천연가죽 소파는 특별한 손질이 필요없고 부드러운 마른 천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1년에 2회 정도 가죽 전용 크림을 얇게 발라주시면 더욱 탄탄해집니다. 구입시, 가죽소파 전용 보호 크림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죽의 표면이 코팅되기 때문에 오염에 강해집니다. 단, 유분과 수분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직사광선에 의해 변색이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직사광선이 닿는 장소에 설치하는 것은 피해주세요.

[vc_single_image image=”26113″ img_size=”full”]
[vc_empty_space height=”20px”]

2. 깨끗한 천과 전용 클리너 사용

[vc_empty_space]

중성세제, 신나, 물파스, 아세톤, 물티슈 등과 같이 화학성분이 강한 액체와 스프레이 류의 사용을 삼가 주세요. 색이 변색되거나 가죽이 딱딱하게 굳어 버립니다. 특히, 섬유탈취제(예. 페브리즈 등)을 절대 뿌리지 마세요. 코팅이 벗겨지는 원인이 됩니다. 얼룩을 없애고자 할 때는 깨끗한 천으로 닦아 주세요.

천연가죽 소파 관리 요령

[vc_empty_space]

+ 가죽 제품은 열과 수분에 취약하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집안이 지속적으로 습한 경우 보일러나 선풍기를 이용하여 건조시켜 주십시오.
+ 직사광선을 피해 설치해 주시면 변색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 가죽 소파는 열원으로부터 최소한 30cm 이상 띄어서 설치해 주십시오.
+ 일상적인 먼지 제거는 마른 천으로 닦으시고, 오염시에는 최대한 빨리 전용 클리너로 오염을 제거해 주신 후 자연건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죽을 닦으실 때에는 반드시 가죽의 종류에 맞는 클리너와 보호크림을 사용해주세요.
+ 연 2~3회 정기적으로 전용 클리너와 보호크림으로 제품을 관리해주시면 가죽의 표면 손상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인조가죽 소파 관리법

인조가죽으로 소파를 만들게 되면 천연가죽 소파보다 저렴하게 다양한 색상과 질감, 디자인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물걸레질도 가능하기 때문에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조가죽은 통상적으로 4~5년 사용하면 코팅이 벗겨져 갈라짐, 탈락 현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사용 환경이나 사용할 기간을 꼼꼼히 고려해야 합니다.

[vc_single_image image=”26113″ img_size=”full”]
[vc_empty_space height=”20px”]

인조가죽의 손쉬운 관리

[vc_empty_space]

오염시 부드러운 천에 중성세제를 묻혀 오염 부위를 즉시 닦아주세요. 그리고 깨끗한 물걸레로 마무리 후 자연 건조해 주세요. 물파스, 아세톤, 물티슈 등의 화학 성분이 강한 액체와 스프레이류를 사용하시면 가죽의 색이 변하거나 표면이 딱딱하게 굳을 수 있습니다. 특히, 섬유탈취제(ex. 페브리즈 등)는 가죽 코팅이 벗겨지는 원인이 됩니다.

주의사항

[vc_empty_space]

인조가죽은 특히 염분과 유분에 약한 소재입니다. 땀, 머릿기름 등의 영. 유분은 가죽 표면이 굳거나 갈라지는 원인이 됩니다.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에는 땀으로 젖은 옷과의 접촉은 가능한 피해주시고, 염. 유분이 인조가죽에 묻었을 때에는 중성세제나 천으로 바로 닦아주세요.

인조가죽 소파 관리 요령

[vc_empty_space]

+ 땀이나 물에 젖은 의류와의 접촉은 가죽 갈라짐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평소 가죽 표면의 동일한 상태 유지에 신경 써 주시기 바랍니다.
+ 심한 마찰, 물리적인 충격 등으로 벗겨짐과 갈라짐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거친 소재의 의류, 금속류 등은 가급적 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오염시 최대한 빨리 전용 클리너로 제거해 주신 후 마른 천으로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 가죽의 종류에 맞는 세척제와 보호 크림을 사용해 주십시오.
+ 연 2~3회 정기적으로 보호크림을 사용해 주시면, 표면 손상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패브릭 소파 관리법

공간에 온기를 불어 넣어주는 소재인 패브릭. 다채로운 패턴과 다양한 컬러, 디자인으로 따뜻하고 푸근한 분위기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재입니다. 실의 두께, 실의 종류, 믹스된 패턴 등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 촉촉하고 부드러운 몸에 닿는 촉감, 소파 디자인과 어울리는 패브릭을 찾아내기 위해 시스디자인은 많은 노력을 들이고 있습니다.

[vc_single_image image=”26140″ img_size=”full”]
[vc_empty_space height=”20px”]

1. 커버 세탁은 드라이클리닝

[vc_empty_space]

패브릭은 마찰과 먼지에 약하므로 평소엔 표면을 가볍게 두드리거나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얼룩은 장시간 방치하면 스며들어 없애기 어려우니 빨리 닦아주셔야 합니다. 커버링 되는 소파는 가정에서 세탁하는 경우 커버가 탈색, 변색될 수 있고 수축하거나 솔기가 걸려 풀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드라이클리닝을 해주세요.

[vc_single_image image=”26141″ img_size=”full”]
[vc_empty_space height=”20px”]

2. 얼룩제거는 중성세제로

[vc_empty_space]

커피나 액체를 쏟았을 경우에는 중성세제를 미지근한 물에 희석시키고 부드러운 천을 담가 주세요. 오염된 부위의 외곽에서 중심으로 가볍게 얼굴을 두드리듯 닦아주세요. 그 후 따뜻한 물을 적신 천으로 세제액을 닦아 자연 건조해주세요. 문지를 경우 얼룩이 확산될 우려가 있습니다.

패브릭 소파 관리 요령

[vc_empty_space]

+ 패브릭 소파의 커버 세탁 시에는 원단의 수축과 이염, 변색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드라이클리닝을 해주세요.
특히 리넨이 함유된 원단은 물세탁시 원단이 심하게 줄어 커버링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원단은 염색의 종류에 따라 세탁 시 이염 및 변색이 발생할 수 있으며, 직사광선은 변색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곳에 설치해주세요.

[vc_empty_space]
최근본 상품